본문 바로가기

여행

성남 판교 가볼만한곳 맛집: 송도갈비 판교브릿지타워점에서 점심한상

특별한 날, 가족과 함께 근사한 곳에서 식사를 하면서 소중한 순간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이럴 때 좋은 음식점을 찾는 것이 큰일일 텐데요. 저희도 이곳저곳을 알아보다가 마침내 한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이번 맛집 여행의 주인공은 바로 송도갈비랍니다. 송도갈비는 전국 곳곳에 매장이 있는데요. 저희가 찾아간 곳은 ‘송도갈비 판교브릿지타워점’이었습니다. 간단하게 판교 송도갈비로 부르기도 하네요.

 

 

송도갈비 판교브릿지타워점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27번길 6(삼평동 617 브릿지타워)

 

 

* 전화번호: 031-702-0911

* 주차는 송도갈비가 있는 건물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대표 메뉴

(식사) 二대 本갈비탕 14,000원

(식사) 三대 本갈비탕 17,000원

(식사) 함흥냉면 12,000원

(식사) 코다리회냉면 14,000원

(점심 숯불) 돼지숯불구이 한정식

돼지숯불구이+공깃밥 또는 발아현미밥 또는 냉면 중에서 택1  24,500원

(점심우육) 양념갈빗살 솥밥 한정식

양념갈빗살+솥밥 또는 발아현미밥 또는 냉면 중에서 택1 36,000원

 

 

송도갈비 앞

 

 

저희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라서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이때 룸을 예약해 두시면 다른 손님들과 조금 거리를 두고 일행 또는 가족끼리만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다만, 룸을 예약하시면 두 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꼭 알아 두세요.

 

 

룸 안 테이블의 예쁜 꽃 장식

 

 

 

꼭 룸을 예약하지 않으셔도 다른 자리들도 칸막이가 여유 있게 높이 설치되어 있어서 서로 방해를 받지 않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천장이 높아서 좋았습니다. 천장이 너무 낮으면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송도갈비의 그 공간이 훨씬 더 좋게 느껴졌나 봅니다. 테이블 끝쪽에는 꽃으로 예쁘게 장식도 되고 있고요.

 

 

 

 

 

 

어떤 음식점이든지 분위기 있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 실내 장식과 공간 구성이 중요하지요. 복도식처럼 이루어지고 자리가 각각 구성된 내부 공간이 매우 프라이빗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송도갈비 고기와 양파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음식점에서 중요한 것은 음식이지요.

저희는 특별한 날에 선택한 음식점인 만큼 송도갈비에서 점심한상을 주문하였습니다. 고기는 한쪽 테이블에 양파와 함께 다소곳이 놓여 있다가 불판으로 올려집니다.

 

 

고기와 양파

 

 

마치 고기 위에 달이 뜬 것 같지 않나요? 고기를 잘 구워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뿐만이 아닙니다. 반찬도 정말 잘 나옵니다. 명절 기분을 한껏 낼 수 있는 잡채도 나오고 싱싱한 채소 가득한 샐러드, 흑임자소스가 달콤한 연근반찬 등 다양하게 나오거든요. 반찬이 부족하시면 직원분에게 이야기하세요. 그럼 친절하게 더 가져다주십니다.

 

 

불판과 한상

 

 

점심한상 안내판

 

 

점심한상이 좋은 점 중의 하나는 식사를 할 밥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밥은 일반 밥, 발아현미밥, 솥밥, 냉면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솥밥은 음식이 나오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냥 편하게 밥이나 냉면을 고르기에는 왠지 아쉬운 마음이 드신다면 조금 일찍 솥밥으로 주문해 놓으시면 되겠습니다. 저희는 골고루 맛보기 위해 다양하게 주문했답니다.

솥밥이 나오면 솥안에 들어 있는 밥을 공기에 퍼 놓으시고 솥에 물을 부어 남은 밥이 좀 더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세요. 이때 솥이나 물이 뜨거우니 조심하시고요.

 

 

아이스크림 셀프 코너

 

 

송도갈비에서는 아이스크림 디저트까지 꼼꼼하게 챙겨 드시고 가세요. 디저트는 직원분께서 가져다주시지 않고 입구 쪽 카운터 옆에 셀프 서비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알록달록한 아이스크림컵에 오른쪽에 국자처럼 생긴 아이스크림을 뜨는 기기로 가운데에 창문처럼 생긴 냉장고 문을 열고 아이스크림을 떠서 드시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초코 아이스크림이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한쪽에는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관심 있게 살펴보시고 특별한 선물도 골라 보세요.

 

그리고 요즈음 멍멍이 키우시는 분 많으시지요? 송도갈비에서는 고기를 굽고 남은 뼈다귀를 챙겨 가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빨리 이야기하지 않으시면 직원분들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고 뼈다귀를 그냥 버리신답니다. 저희도 뒤늦게 뼈다귀를 챙겨갈 생각을 하고 늦게 말씀드리는 바람에 뼈다귀를 다 챙기지 못하고 반만 챙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직원분에게 빨리 뼈다귀를 가지고 가겠다고 말씀해 두세요. 그럼 비닐봉지에 뼈다귀를 잘 담아놓아 주신답니다. 집에서 외롭게 기다리고 있을 멍멍이를 위해 뼈다귀를 꼭 챙겨 가세요.

 

 

송도갈비 간판

 

 

좀 더 정보를 찾아보니, 송도갈비는 신화푸드 SFG의 한 음식점으로 우리나라의 대표 외식기업으로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대표 외식기업인만큼 책임감 있게 잘 운영되고 있는 음식점 같았습니다. 간판에도 신화푸드빌리지라는 말도 쓰여 있네요. 단, 송도갈비는 솔직히 일상생활 속에서 평상시에 자주 찾게 되는 편한 음식점이라기보다는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특별한 모임이나 행사를 할 때에 찾게 되는 멋진 음식점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