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가볼만한곳: 사람과 책, 교보문고 광화문점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 있나요? 이 말은 교보생명을 창립하신 고 신용호 님의 이념이랍니다. 이 이념에 따라 만들어진 서점이 바로 교보문고이지요. 며칠 전, 광화문에 갔다가 내친김에 교보문고 광화문점에도 들렀습니다.

 

 

교보문고 광화문점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 교보생명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9:30 ~ 22:00

휴점: 설(당일), 추석(당일)

매장 문의 전화번호: 1544-1900

 

[지하철로 교보문고 광화문에 가는 4가지 방법]

1.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에서 내리셔서 시청 쪽 4번 출구로 나오세요.

광화문 방향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2.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내리세요.

3번 출구로 나오기 직전 왼쪽 출입구로 오세요.

3.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하차하신 뒤

4번 출구로 나오기 직전 오른쪽 출입구로 오세요.

4. 지하철 1호선 종각역에서 내리세요.

1번 출구 방향으로 500m 걸어오신 후 오른쪽 건물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주차 안내]

교보생명빌딩 지하 1층 주차장에 주차하세요.

회원, 비회원 무료 주차 혜택을 받으세요.

1. 회원

플래티넘 : 2시간 골드: 2시간

실버/프렌즈 : 구매 금액 1만원 이상 1시간, 3만원 이상 2시간

 

2. 비회원 고객

구매 금액 3만원 이상 1시간, 5만원 이상 2시간

교환/환불 : 30분   도서 예약 : 30분

무료시간 초과 시 : 10분당 1,000원

 

* 주차차량 자동인증으로 주차 확인시스템이 변경되어 결제하실 때 카운터 및 안내데스크에서 영수증을 제시하세요. 그리고 차량번호를 말씀하신 뒤 인증을 받으셔야 무료 주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플래티넘 및 골드회원은 북클럽회원카드(플라스틱카드 또는 모바일카드) 제시 후 무료주차 혜택을 받으세요.

 

 

교보문고

 

 

교보문고 광화문점의 출입구는 세 군데예요. 하나는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이어지는 세종로 출입구와 또 하나는 광화문 광장과 시청역 방면으로 드나들 수 있는 광화문 지하도 출입구랍니다. 나머지 하나는 종로 출입구로 지하철 1호선 종각역 방면으로 연결된답니다.

 

교보문고 광화문점 안내도(출처: 교보문고 홈페이지)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워낙 크고 넓은 데다 아트박스, 몽블랑 등 볼거리도 풍부합니다. 어린이교구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요.

예술, 여행, 만화를 다루는 A코너부터 인물, 역사, 문화, 종교를 아우르는 K코너까지 코너가 정말 다양하답니다. 책을 찾으러 가신다면 찾으시는 책의 분야가 무엇인지, 그 분야의 위치가 어디인지 미리 알아 두셔도 좋겠습니다.

 

 

노벨문학상 한강

 

 

요즈음 서점에 가면 꼭 가 봐야 할 곳이 있지요? 바로 한강 작가님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코너인데요. 교보문고 광화문점에도 축하 코너가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한강 작가님의 책들을 살펴보고 기념 사진도 찍고 있었답니다.

 

 

아버지에게 선물한 책

 

 

 

한쪽에는 한강 작가님이 아버지인 한승원 작가님에게 선물한 책들도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한국문학의 위대한 승리’, ‘지금은 한강 열풍!’,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이 읽었다!’ 등의 문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판넬과 별들

 

 

고개를 들어 보니 천장에도 한강 작가님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축하하는 판넬들이 쭉 걸려 있었습니다. 별들도 반짝반짝이고 있었고요.

 

 

노벨문학상 수상 축하 판넬

 

 

축하합니다

 

 

그 뒤 교보문고의 이곳저곳을 둘러보았습니다. 

 

 

디깅 스탠드

 

 

꿈꾸는 나무, 나의 꿈을 발견하다, 교보문고 디깅스탠드라는 아기자기한 코너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교보손글씨대회를 소개하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직접 쓴 손글씨들이 정말 정겹게 느껴졌습니다.

 

 

교보문고 광화문점

 

 

교보문고는 광화문에 가면 꼭 한번 들러야 하는 곳 가운데 하나인데요. 이번에도 광화문의 문화를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교보문고에 잘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