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랜디스 도넛 수원: 타임빌라스 / 영화 속의 랜디스 도넛

옛 롯데몰에서 타임빌라스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탄생한 곳에 새로운 도넛 가게가 문을 열었습니다. 문을 여는 첫날, 오픈일에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모여들었습니다. 그 역사적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바로 랜디스 도넛입니다.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화로 134 3층(서둔동 381 3층)

 

 

* 문을 열고 닫는 영업 시간: 오전 10:30~오후 22:00(월요일~일요일)

* 전화번호: 031-8066-1808

* 타임빌라스 수원 주차장에 자동차를 세우실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지하철 1호선 수원역 -> 2층 기차역 승강장 -> 수원역 환승센터 -> 타임빌라스 수원 3층 하고하우스 옆

 

일단 지하철 1호선 수원역에 내리세요. 2층 기차역 승강장으로 올라가셔서 수원역 환승센터로 나가세요. 밖으로 나가시면 건너편 왼쪽에 우뚝 서 있는 타임빌라스 건물이 바로 보입니다. 오른쪽에는 여러 가지 행사가 많이 열리는 메쎄 건물이 있습니다.

타임빌라스 건물을 보시면서 횡단보도 두 군데를 건너시면 타임빌라스 건물로 계속 이어져서 편리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짧은 횡단보도이지만 버스가 계속 지나다니므로 신호등을 보시며 초록불 신호를 지켜 주시면 좋습니다. 초록불 신호로 바뀌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가실 때에는 아이들의 손을 꼭 붙잡고 안전에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타임빌라스 수원점 건물로 들어가시면 2층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시고 한 층 올라가셔서 3층에서 앞쪽으로 조금 걸어가시면 하고하우스 옆에 랜디스 도넛 수원 매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랜디스 도넛 매장

 

 

랜디스 도넛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유명한 도넛 브랜드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6군데에서 이 도넛을 살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이 도넛을 즐기고 싶으실 때 아래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의 애월점]

* 주소: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471

* 전화번호: 064-799-0610   *주차 공간 있습니다.

[서울의 연남점]

*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47

* 전화번호:  02-322-0621   *주차 공간 없습니다.

[서울의 가로수길점]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5길 16

* 전화번호:  02-511-3255   *주차 공간 없습니다.

[서울의 안국점]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3, 1층(재동)

* 전화번호:  02-747-0621   *주차 공간 없습니다.

[대구의 동성로점]

*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동 동성로6길 56

* 전화번호:  053-255-1222   *주차 공간 없습니다.

[부산의 광안리점]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510번길 58

* 전화번호:  051-757-0621   *주차 공간 없습니다.

 

랜디스 도넛 매장 앞에서

 

 

이번에 타임빌라스 수원점이 새로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행운의 일곱 번째로, 전세계에서 마흔 번째 매장이라고 합니다. 제주의 애월점 말고는 주차 공간이 없었는데 타임빌라스 수원점은 넉넉한 공간의 주차장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문을 여는 것이기도 하고요.

뭔가 매장이 더 멋있고 독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랜디스 도넛의 상징인 1950년대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잉글우드 버스휴게소의 모습을 나타내어 만든 매장이라고 합니다.

 

 

랜디스 도넛 안내판

 

 

첫날인만큼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역사적인 기록을 남기고 있었습니다. 777명에게 선착순으로 글레이즈도넛을 선물해 주는 행사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기다란 줄이었지만 줄을 서서 기다려서 차례대로 선물을 받았고 무려 1시간 30분 동안 기다려서 어렵게 도넛 진열대까지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목이 좀 말랐는데 물을 제공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330ml 미네랄워터였습니다. 한 병 반이나 마셨습니다. 실내가 덥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다닥다닥 줄을 서 있고, 계속 서 있느라 다리도 아프고 줄을 신경 쓰느라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매장 안의 안내판

 

 

랜디스 도넛의 역사는 195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특별한 도넛으로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면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자리를 잡은 뒤 전세계로 이름을 알려 나갔습니다. 기본적인 도넛에 집중하여 충실히 만들어 낸 클래식 도넛부터 미국 도넛 특유의 진하고 싶은 맛을 보여 주는 디럭스 도넛까지 사람들의 마음을 한껏 사로잡았지요.

 

 

진열대에서 선택을 기다리는 가지각색의 도넛들

 

 

이날 워낙 사람들이 많이 몰려든 덕분에 매장 안의 도넛 진열대는 점점 더 비어 갔습니다. 그럴 때마다 직원 분들이 계속 도넛을 만들어 내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며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된다면서 친절하게 안내 말씀을 해 주었습니다. 주문하실 때에는 먼저 상자 크기를 직원에게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매장에는 자리가 충분히 마련되어 있었지만 음료를 주문해야 앉을 수 있었습니다.

 

 

매장 안에 마련된 자리

 

 

특별한 랜디스 도넛인 만큼 봉지에서 소중히 꺼냈습니다. 

 

 

소중한 도넛

 

 

그리고 그 어느 도넛보다 맛나게 먹었습니다. 

 

도넛과 커피

 

 

랜디스 도넛을 먹으며 새로 올라온 영화 한 편을 보다가 화들짝 놀랐습니다. 영화 속에 랜디스 도넛이 나오는 것이 아니겠어요?

 

 

영화 속의 랜디스 도넛(이미지 출처: A Family Affair 영화 캡처)

 

 

 <가족이라서 문제입니다 A Family Affair, 가족의 일>이라는 영화로 2022년 8월쯤에 촬영하고 2024년에 공개된 영화입니다. 니콜 키드먼, 잭 애프론, 조이 킹 등의 배우들이 연기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였어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도넛을 먹으며 달달한 영화를 감상했던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